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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아이는 단양의 미래요 희망입니다!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 고객을 위한 별도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각 사무실의 입구에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고, 사무실에는 직원 명패를 부착하여 고객이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밝은 표정으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의 첫인사를 하고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정중히 경청하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고객을 먼저 응대하며, 즉시 응대 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 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장시간 외출·출장·휴가 등일 때에는 사전에 업무대행자를 지정하여 민원업무처리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을 방문하신 고객이 편안한 마음으로 여유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사무실내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 대기석을 별도로 마련하여 편히 기다리시게 하겠습니다.
    • 신문, 교육홍보지 및 다량의 간행물을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청 시 복사기, FAX, 컴퓨터, 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휴대전화급속충전기, 돋보기 등 다양한 편의물품을 비치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 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더 궁금하거나 필요하신 점은 없으세요?”등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한지 살핀 후,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등의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세요. 단양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 시에는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 연결 시에는“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과 ○○○를 바꿔드리겠습니다.”혹시 끊어지면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에게 문의하시기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고맙습니다.”,“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마무리 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놓은 다음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근무시간 이후(18:00)에는 당직실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FAX·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FAX․인터넷으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지체하지 않고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FAX·인터넷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서 처리기간이 1일 이상 지체될 경우에 담당부서, 담당직원의 인적사항, 처리절차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cbdye.go.kr)에 각종 민원 관련 업무 창구를 설치·운영하여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자유게시판” 및 “묻고답하기”를 수시로 확인하여 신청한 민원에 대하여는 해당부서에서 검토․처리하여 기간 이내에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2. 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담당직원이 다른 업무로 바쁘더라도 고객을 5분 이상 기다리게 하지 않겠습니다.
  • 유기한 민원서류는 접수하여 10분 이내에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고 법정처리 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기간을 법정처리기간보다 10∼30% 단축된 자체 처리기간을 운영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에 대한 내용이며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자체처리기간, 비고 정보를 제공합니다.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간 자체처리기간 비고
    제증명(방문) 즉시(3시간) 즉시(1시간)  
    진정 7일 6일  
    건의 14일 11일  
    단순질의 7일 6일  
  • 복합민원은 전문지식이 많은 직원을 후견인으로 하는 민원후견인제를 실시하겠으며, 노약자 등이 민원업무를 요청할 때 후견인이 신청절차를 대행해 드리겠습니다.
  • 같은 일로 고객이 두 번 오시지 않게 『민원 1회 방문처리제도』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 우리교육지원청 소관사무가 아닌 민원이 접수되면 8시간 이내에 민원서류를 해당기관으로 이송하고 이송기관의 연락처, 담당자 등을 3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각종 민원서류에서 구비서류가 미비한 것은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오해가 없도록 하겠으며, 우리교육지원청내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자체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현행 법령이나 각종 규정에 의해 처리 불가능한 민원은 그 사유를 정중하게 밝히고 가능한 대안을 찾아서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3.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행정실명제를 철저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총괄담당의 성명,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4. 시정 및 보상조치

전화 문의 및 민원 처리 과정 중 불쾌하게 느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직원에 대하여 주의 및 교육을 시키고, 2회 이상 지적되면 사과문을 보내드리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교육지원청을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민원을 처리토록 하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고객의 왕복교통 실비와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하겠습니다.

민원을 정당한 사유 없이 법정 기한 내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

  • 사실 확인 후 30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5.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6.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주소 : (우 27010) 충북 단양군 단양읍 중앙1로 15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 방문 : 단양교육지원청 행정과 총무팀
  • 전화 및 팩스 : 043)420-6110~4 / 043)422-3561
  • 인터넷 : 단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cbdye.go.kr [민원/정보공개→묻고답하기]
  • 고객 친절 · 불친절 신고함 : 본관 1층 중앙로비 우측

서비스별 담당부서 안내

서비스별 담당부서 안내에 대한 내용이며 담당, 업무내용, 연락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담 당 업 무 내 용 연락처
유초등교육팀 유치원·초등학교운영관련 사항, 초등학교 교원인사 복무, 안보교육, 학습클리닉센터 운영 420-6160
중등교육팀 중학교 운영관련 사항, 중학교 교원인사 복무, 교육정보화, 과학교육 교육정보화, 외국어교육 420-6170
체육교육팀 체육행사 및 체육교육, 학생야영 수련 및 청소년 단체 관한 사항, 독서교육 420-6180
보건급식팀 학교보건 위생 및 환경정화에 관한사항,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420-6190
행복교육센터 학교지원, 행복교육지구사업, 특수교육·Wee, 방과후 교육, 생활지도에 관한 사항 420-6120
총무팀 각종 민원업무, 각종회의 및 행사추진, 보안 및 공무원 복무관리, 지방공무원 인사 및 교육 관련사항, 연금․의료보험 업무, 행정정보 공개, 감사, 공직기강, 청원 및 다수인 관련민원, 공보, 행정제도 개선, 기록관리 420-6110
행정팀 예산편성 및 배정, 유치원․초․중학교 설․폐 지도 감독 학급편성, 의무취학, 학교운영위원회, 교과서 수급, 학원․교습소 설립 폐지에 관한 사항, 비영리 공익 법인 및 단체지도 420-6130
재무팀 세입 세출 집행 및 결산, 물품관리, 재산의 취득 처분관리 방재업무, 청사 및 차량관리 420-6140
시설사업팀 시설사업 계획 수립 및 집행, 학교 시설 안전 점검 420-6150
정보담당자
  • 행정과 총무팀 043-420-6113
인쇄자정보
출력일 : 2019-05-27 22:28:46 출력자 : 손님 출력IP : 3.88.15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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