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 방법은 견적서 제출에 의한 수의계약 방법을 제외하고는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입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지정정보처리장치에 이용자등록을 마친 업체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입찰공고에 자세히 명시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의계약 대상자 선정 방법이 1인 견적서 제출이 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나라장터시스템(G2B) 또는 학교장터시스템(S2B)에 의한 전자 입찰이나 수의견적으로 집행하여 입찰을 희망하는 모든 업체에게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모든 시설공사(용역 포함)의 예정가격을 공정․투명하게 결정하겠습니다.
현장입찰의 경우 입찰참가 신청서와 입찰서 작성 시에 입찰 공고문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사무실에 게시하겠으며, 입찰공고문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www.cbe.go.kr→입찰계약정보→입찰공고)를 통하여 알려드리고, 입찰과 관련한 기초금액 및 입찰(개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제공하겠습니다.
계약업무에 관한 서비스
계약상대자
각종 계약을 할 때 계약실명제를 실시하고 관계규정에 따라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할 것이며, 계약조건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소규모 시설공사를 수의계약으로 집행 할 때 일반경쟁입찰의 낙찰 하한율을 참작하여 적정한 공사비가 확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03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렴계약제에 따라서 계약담당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업무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 또는 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수요기관(학교 등)
계약 체결에 소요되는 기간을 낙찰자 결정 후 10일 이내 실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계약체결 후 준공, 납품 및 하자보수 이행기간까지 계약업무 전반에 걸친 관리와 지원을 시설담당부서와 협조하여 적극적으로 이행하겠습니다.
계약업무와 관련된 제도 및 회계예규 등에 관한 정보를 공문시행 및 공문게시를 통하여 제공하고, 관련 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때에는 당일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에서 입찰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고 업무를 경감할 수 있도록 공동입찰이 소요되는 분야에 대하여「전자입찰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재산업무에 관한 서비스
공유재산 매각 시 가격 결정 및 소유권 이전 절차 등을 자세히 안내하여 계약당사자가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재산 대부사용허가 시 처리 절차, 납부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재산상의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12. 시설사업팀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시설공사에 대한 서비스
우리는 아름답고 안전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설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신설교 및 전면 개축시설 사업은 설계과정부터 교장 등 학교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외부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을 위한 간담회를 1회 이상 실시하고, 시공 중에는 사용자를 1회 이상 참여시켜 주요공정 협의 및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신설 학교시설사업은 시설공사의 완공 직전에 사전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공사 완공 후 6개월 이내에 사용자에 의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보완사항은 다른 시설사업에 반영하겠습니다.
신설학교 공사현장에는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 실명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산확정 후 20일 이내에 연간시설사업 계획을 학교에 통보하여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시설에 대해 하자보수 요청 시 3일 이내에 현장을 확인한 다음 7일 이내에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예정 금액이 5억 원 이상의 공사에 대하여는 공사 감리를 수행하여 부실공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시설사업 참여업체에 대한 서비스
우리는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지역의 조건 및 지하매설물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설계 시 도면에 명기하여 제공하고, 착공 시 학교의 각종 행사계획표를 시공자에게 제공하여 공사 진행의 차질을 예방하겠습니다.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발주기관외의 외부인이 공사현장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 방문일지에 기록하여 현장방문을 억제토록 하겠습니다.
모든 공종에서 사전 검사로 재시공 억제를 위한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교육시설공사 시행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우리는 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에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지역주민과 인접된 경계지역의 공사는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여 공사 착공 전 주민과 의논하여 공사를 하겠습니다.
소음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고, 공사현장에 분진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울타리,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고객 협조사항
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 직원은 고객위주의 친절․봉사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서비스헌장을 제정하였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도 적극 활용하시고 아울러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주저하지 마시고 신고하셔서 교육행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모함·비방 등 교육행정 발전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주시고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업무처리가 급하실 경우 전화를 주시고 방문하시면 제증명 등 고객이 원하는 민원서류를 미리 발급해서 준비해 두겠습니다.
익명 또는 가명으로 민원을 제기하시면 회신을 할 수 없으니 반드시 실명과 함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